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인프런
- transaction
- kotlin
- 스프링
- http
- QueryDSL
- Android
- AOP
- Thymeleaf
- db
- Exception
- 스프링 핵심 원리
- 백준
- 김영한
- SpringBoot
- 그리디
- Servlet
- java
- springdatajpa
- pointcut
- JPQL
- Proxy
- 알고리즘
- jpa
- JDBC
- 자바
- Greedy
- spring
- Spring Boot
- 스프링 핵심 기능
Archives
- Today
- Total
개발자되기 프로젝트
객체 자신을 가리키는 this 본문
1. this.
- 인스턴스 자신의 메모리를 가리킴
public void setName(String name){ this.name = name; }
- 생성자 안에서 또 다른 생성자를 호출할 때 사용.
- 클래스에 생성자가 여러 개인 경우, this를 이용하여 생성자에서 다른 생성자를 호출할 수 있음.
- 생성자에서 다른 생성자를 호출하는 경우, 인스턴스 생성이 완전하지 않은 상태이므로,
this() statement이전에 다른 statement 쓸 수 없음
public class Person{ private String name; private int age; public Person(){ this("이름없음", 1); } public Person(String name, int age){ this.name = name; this.age = age; } }
- 자신의 참조값을 반환함
'Java > 객체지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객체지향 설계 (0) | 2021.11.03 |
---|---|
스택 메모리, 힙 메모리, 인스턴스 등 (0) | 2021.06.23 |
객체,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(0) | 2021.06.23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