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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자되기 프로젝트
명령 - Command Pattern 본문
1. Command Pattern??
- 명령을 크래스로 만듬
2. 의도와 동기
- 요청을 객체로 만들어 전달한다.
- 요청을 기록으로 남겨 취소도 가능하도록 한다.
- 클라이언트 서버간의 프로토콜로 사용할 수 있다.
3. Class Diagram
4. 객체 협력 (collaborations)
- Command
각 명령이 수행할 메서드 선언
- CocreteCommand
실제 명령이 호출되도록 execute 구현 -> receiver가 어떤 역할을 수행할것인지
- Client
ConcreteCommand 객체를 생성하고 처리 객체로 정의
- Invoker
Command 처리를 수행할 것을 요청
- Receiver
Command를 처리함
5. 중요한 결론 (consequence)
- 명령 자체를 객체화 하여 여러 다른 객체에 명령이 전달되거나 명령이 조합될 수도 있다.
- 새로운 프로토콜이 추가되기 쉽다.
- 부가적인 정보가 많은 경우는 비효율적일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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